한일 미래 문화
동행 가동
1998년 김대중 대통령-오부치 선언 이후
일 대중문화 개방 25주년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한일 양국 문화와
협력 증진을 위한 미래 문화 동행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시행한다고 합니다.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및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홍보하고
관광객 유치로 내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K-콘텐츠의 대일 수출액은 2021년 기준
수입액의 14배에 달할 정도로 일본 내 K-컬쳐의 영향력이 지속해 늘고 있다고 하며 일본은
세계 3위 콘텐츠 시장이자, K-콘텐츠 수출
시장의 15.4%를 차지하는 국가이기 때문에
협력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일본의 골든위크(4월 29일~5월 7일)을 맞아
K-드라마와 함께하는 한국 여행 콘서트 등으로 부산 관광을 집중적으로 마케팅한다고 합니다.
겨울연가 일본 방영 20주년을 맞아
겨울연가 추억 재구성 캠페인 추진 및
세대별 맞춤 마케팅도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일본을 시작으로 K-관광 로드쇼는
전 세계 15개 도시에서 연중 펼쳐집니다.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K-뷰티, K-패션,
맛집 탐방 등 한일 문화관광 프로젝트로
일본과의 문화 관계가
회복 및 발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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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한일미래문화동행
사진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https://blog.naver.com/mcstkorea/223076796865
KBS 드라마
https://program.kbs.co.kr/2tv/drama/winter/pc/index.html
NETFL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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