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은 책

아무도 가지 않은 길에 부가 있었다.

by 디지털 노마드 27 2023. 9. 2.
반응형

#서평단 아무도 가지 않은 길에 부가 있었다.

하루 만에 완독, 책을 읽고 반성하게 되었다.
경험하고 실천하는 일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고정관념을 바깥으로!

 

-가난한 생각도 습관이 될 수 있다.
-불안은 행동하지 않아서 생긴다.
-먼저 움직이는 것과 맨 나중에 움직이는 것은 경험의 차이입니다,
-부자와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계속 실행에 옮겼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귀를 닫으십시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습니다. 타인의 말에 쉽게 흔들린다면 자신의 목표를 확고히 세우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불편함을 느끼지 않으면 성장은 멈춥니다.
-5번 이상 연속으로 패찰해 보셨나요? 원하는 성과는 한 번 도전한다고 얻을 수 없습니다. 지루한 과정일지라도 계속 나아가야 합니다.
-어차피 안 될거라며 지레 겁먹고 포기하는 사람들이 절반 이상이고, 일단 시작한 사람들도 조금이라도 난관이 생기면 쉽게 포기하기 때문입니다. 

#다산북스 @dasanbooks

P17 12년동안 매달 한 건 이상의 거래를 하거나 매입을 도와주는 일을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내게 의미 있는 일을 찾고 그와 관련된 일을 계속 벌이면 됩니다. 이론보다 실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P28 무조건 이걸로 돈을 벌고 말겠다는 절실함과 어떻게든 길이 생길 거라는 긍정성이 저의 무기였습니다.

P51 투자를 못 하는 사람은 온갖 핑계를 대며 투자를 망설이지만, 부자 마인드를 가진 사람은 어떻게든 투자할 방법과 이유를 찾아냅니다.

P61 저는 기회가 왔을 때 그것이 기회인지 조차 알아보지 못할까봐 두렵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한다면 지금보다 더 많은 부를 가질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P67 자수성가를 이룬 사람들에겐 공통점이 있다.
1. 한 번쯤은 자신을 벼랑 끝으로 몰아넣는다.
2. 시련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돈 버는 시스템을 만든다.
3. 한 가지 이상의 분야에서 이름을 알리고, 돈이 모이는 환경을 만든다.
4. 좋은 환경과 시스템이 그를 부자로 이끌어준다.

P69 이 시기를 잘 견디십시오. 아무것도 하지 않고 무작정 견디는 것이 아니라 계속 무언가를 하면서 견디십시오. 행복한 시간도 어려운 시간도 결국은 지나갑니다. 사람마다 시간 차이가 있을 뿐 부의 티핑포인트는 반드시 옵니다.

P77 부자가 되고 싶다면 스스로 물어보아야 합니다 나의 우선순위는 무엇인지,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 나는 무엇을, 어디까지 희생할 수 있는지 말입니다.

P281 우리나라 내수는 부동산과 연관된 경제활동 비중이 절대적입니다.

P286 시장 예측을 논하는 유튜브 방송만 보며 의미 없는 논쟁을 하기보다 움직여야 더 나은 내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무도가지않은길에부가있었다 #정민우 #달천
#투자자 #부자의독설 #고금리 #침체기

반응형

댓글